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애플 인사이더는 애플워치가 1200m 거리 수영과 수심 40m 시뮬레이션 테스트에서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다

728x90
반응형

애플 인사이더는 애플워치가 1200m 거리 수영과 수심 40m 시뮬레이션 테스트에서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애플워치는 공식적으로 IPX7 인증을 받아 1m 수심에서 30분을 견디도록 디자인되었고, 따라서 애플워치를 착용한 채로 수영을 하거나 심지어는 샤워를 하는 것조차도 권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3종 경기 선수 레이 마커는 자체 테스트를 행했는데, 애플워치는 1200m 거리 수영과 32피트 플랫폼으로부터 다이빙에서 견딘 것으로 나타났다. 심지어는 수심 40m로 다이빙하는 2차례의 챔버 시뮬레이션 테스트도 통과했다.

마커는 그의 수영 테스트에서 애플워치는 수영을 트래킹하는 어떤 소프트웨어 옵션도 제공하지 않았다고 말하고, 손목 인식은 간신히 작동했다고 말했다.

챔버 테스트에서 애플워치는 Fitbit Surge와 가민 Vivoactive와 동일한 50m 수심의 압력도 견뎠지만, 한 가지 차이는 애플워치가 고의 침수의 경우 어떤 종류의 워런티도 제공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같은 테스트 결과는 애플이 방수 사양을 아주 보수적으로 잡은 것을 암시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