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삼성, 일본 공략 실패?...'갤럭시S6 엣지' 판매 순위 '톱10'서 밀려나

728x90
반응형

 

일본 출시 1주만에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 9위를 기록했던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엣지'가 출시 2주차에선 TOP10에서 밀려난 것으로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삼성의 일본 시장 공략이 불발로 끝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일본 IT매체 IT media Mobile의 8일 보도에 따르면 NTT도코모의 갤럭시S6 엣지는 출시 이후 첫 주간 판매 랭킹에서 9위를 기록했지만 두번째 주(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에는 TOP10 밖으로 밀려났다.

...

삼성전자는 지난달 24일 일본 출시 당시 단말기 본체에 'SAMSUNG'이라는 회사 로고를 넣지 않는 등 초강수를 내놓으며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하지만 초기 반응이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면서 일본 공략이 성공하기 쉽지 않을 것이란 비관적인 전망이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일본이 전통적으로 애플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나라인데다 자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현상도 강하기 때문이다.

일본 내 온라인매체 블로고스(blogos)는 '평판이 좋았던 갤럭시S6 엣지, 일본에서는 불발로 끝날 것'이란 기사를 내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