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故 신해철 수술한 강세훈 원장은 누구?

728x90
반응형
가수 고(故) 신해철씨의 장 유착 수술을 담당했던 서울 송파구 S병원 강세훈(44·사진) 원장은 ‘고도비만 수술 전문의’로 위 밴드 및 위 축소 수술 국내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강 원장은 고도비만과 위밴드 연구회장, 대한정맥학회 이사를 지냈으며, 신문과 방송에 자주 출연해 대중에 얼굴이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최근 故(고) 신해철의 수술과 관련해 미숙한 대응 방식으로 눈총을 받았다.

강 원장은 1970년 대구 생(生)으로 서울대 의학대학을 나와 서울대병원에서 수련의와 외과전공의를 모두 마쳤다. 이 후 서울대 의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를 땄다. 다만 그의 경력사항에 계명대학교 의학대학이 포함돼 있다. 계명대 의대는 그가 1989년 경북고등학교를 졸업해 처음 취학한 곳이다. 그는 계명대에 입학하자마자 휴학했고, 이듬해 학력고사를 다시 치른 후 서울대에 입학했다.
가수 고 신해철씨에게 장협착 수술을 집도한 S병원 강세훈 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송파경찰서에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가수 고 신해철씨에게 장협착 수술을 집도한 S병원 강세훈 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송파경찰서에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2002년 서울대병원에서 수련의와 외과전공의 과정을 마친 강 원장은 3년동안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통합병원 외과 외과장으로 군복무를 했다. 그는 국군수도병원에서 외과장으로 재직하던 시기에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에 진학해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제대 후 서울대 의학대학원으로 돌아가 석•박사 학위를 마쳤다.

이번에 사고가 난 S병원 고도비만센터는 강 원장이 2010년 10월 서울 송파구에 단독원장 체제로 오픈한 곳이다. 이 병원은 100병상 규모로 건강검진과 복강경, 슬관절 및 여성질환 수술, 중풍의 한방 재활치료 등에 특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원장이 처음으로 개인병원 원장으로 이름을 올린 곳은 2007년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있는 서울내과외과다. 서울내과외과에서 강 원장은 곽 모, 이 모 의사와 함께 3인 공동원장 체제로 일했다. 이 때 ‘비만’ 전문의로 이름을 날렸다. 주로 위 밴드, 위 풍선(위에 풍선을 집어넣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것) 등의 시술에 앞장서 연예인 등 비만으로 고민하는 환자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탔다.

한편 강 원장은 지난 9일 서울 송파경찰서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9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조사 과정에서 강 원장은 위 축소 수술을 행한 적이 없고, 장 천공 의혹에 대해서도 관련 책임이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