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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서비스 유튜브가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유튜브 스페이스’ 행사에서 오는 28일부터 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유튜브 측은 밝혔다. 서비스 가격은 월 9.99달러(약 1만1500원), 애플 iOS 이용자의 경우 12.99달러로 일단은 미국에서만 운영된다.
유튜브 레드가 일반 유튜브와 가장 눈에 띄게 다른 점은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 유튜브 서비스에서는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사람들이 광고를 붙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최소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동영상을 볼 수 있었다. 유튜브 레드 사용자들은 광고를 볼 필요 없이 보고 싶은 영상을 바로 볼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스트리밍 방식으로만 동영상을 볼 수 있었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유튜브 레드 이용자들은 영상을 내려받아 인터넷 연결이 끊긴 뒤에도 감상할 수 있다.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유튜브 뮤직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창을 열거나 화면을 끈 상태에서 유튜브에 올라온 음악을 배경음악처럼 들을 수 있다. 유튜브의 자체제작 콘텐츠도 일정 기간 동안 독점적으로 볼 수 있다.
유튜브 레드는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나 애플의 유료 음악서비스인 ‘애플뮤직’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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