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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서피스+윈도우 10...'스마트폰 시장' 재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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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피스폰을 내세워 스마트폰 시장에 다시 한 번 도전한다.

폰 아레나를 비롯한 해외 언론에 따르면 사트야 나델라 MS 최고 경영자(CEO)는 스마트폰 시장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MS는 2014년 노키아의 휴대폰 사업 부문을 인수해 윈도우폰 시리즈를 출시했으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실패했다. 윈도우폰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1.46%에 불과하다.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과는 달리 효율성이 떨어졌다는 게 그 이유다. MS의 스마트폰 사업 부진을 사실상 인정한 사티야 CEO는 "MS만의 독특한 특성을 살려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궁극적인 제품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MS는 차세대 스마트폰 서피스폰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서피스 시리즈와 윈도우 10을 결합해 MS만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스마트폰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금껏 서피스폰과 관련한 소문은 무성했으나 아직 제품 사양 및 출시 계획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사티야 CEO는 "삼성과 애플이 주류를 이루는 시장에 뛰어들지 않고 MS만의 독특한 기능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이미 스마트폰의 구조적인 혁신은 이뤄냈고 생산성, 관리, 보안 등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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