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삼성 갤럭시 폴드, 리뷰 제품에서 유사한 스크린 불량 발생

728x90
반응형

금일 (미국 기준 4/17) 리뷰 용 기기 4대(더버지, 블룸버그, CNBC)에서 모두 스크린 결함이 발생하였습니다.

 

기자들은 일반적인 사용 하에서 절반 혹은 절반 이상의 스크린에서 결함이 생겼다고 하였습니다. 한편, 삼성은 적어도 20만번 접었다 펼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하다고 했었습니다. (대략 2년간 매일 300번 접었다 펼 수 있는 횟수)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는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블룸버그의 Mark Gurman과 유튜버 Marques Brownlee는 갤럭시 폴드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부착된 보호 필름을 제거해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에 의하면 이 필름은 제거하면 안 되는 것으로 리뷰어에게 제품을 나눠준 후에 공지한 부분이라고는 합니다.

While it’s unclear what’s behind the failures, in one case, Bloomberg reporter Mark Gurman pulled off a film over the device’s flexible display that Samsung said was not supposed to be removed. YouTuber Marques Brownlee also removed the film and apparently experienced the same issue. (Samsung told reviewers this some time after handing out devices.)

전화기는 이 보호 필름이 같이 딸려옵니다. 삼성은 이 필름을 제거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런 줄도 모르고 저는 제거를 하였습니다. (아마 고객도 몰랐었을 것입니다.) 좌측 하단 부분이 마치 필름을 떼어낼 수 있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떼어냈습니다. 이게 문제의 원인이라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