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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의 실수' 인도인 마음을 훔치다...샤오미, 삼성 제치고 브랜드 선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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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샤오미(Xiaomi·小米)가 차세대 스마트폰 시장으로 불리는 인도에서 삼성전자와 애플을 제치고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한 때 ‘대륙의 실수’라고 불릴 정도로 주목받다 2015년부터 중국 시장에서 부진하며 '위기설'을 맞은 샤오미가 인도에서 재도약 발판을 마련할지 주목된다.

 

5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인도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인도 소비자들은 다음에 구매할 스마트폰 브랜드로 샤오미를 가장 많이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 응답자의 26%가 샤오미 브랜드를 고려한다고 답했으며, 삼성전자와 애플 브랜드를 고려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12%였다. 모토로라(7%)와 레노버(6%)는 응답자는 한자리 수에 머물렀고 인도 현지 스마트폰업체인 마이크로맥스(Micromax)를 사겠다는 응답자는 2%에 불과했다.

 

인도 스마트폰 사용자의 대부분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만큼 SA의 이번 조사는 의미가 크다. 인도에서 애플 아이폰 점유율이 2%밖에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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