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구멍가게냐"…LG V30, 사전구매 혜택 결제방법 소비자 '분통'

728x90
반응형

LG전자가 V30 사전예약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혜택 중 하나인 '구글 최신 VR 기기' 결제 방법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V30 사전예약 구매 혜택인 2017년 구글 최신 VR인 구글 데이드림 뷰(Google Daydream View)를 1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 'V30 기프트팩'이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 ▲ 20일 LG전자에 따르면 V30 사전 예약 구매 혜택으로 2017년 구글의 최신 VR인 Google Daydream View를 1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LG V30 기프트팩 앱

하지만 결제 방법은 'LG페이'와 '실시간 계좌이체' 등 단 2가지만 준비됐고, LG페이의 경우에는 신한, KB, 롯데 카드만 결제 가능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눈치다.

V30 사전예약 구매자 김모(31)씨는 "그 흔한 핸드폰 결제도 없고, 주결제카드도 엘지페이에서 호환이 안 돼 1000원을 계좌이체 했다"며 "제품은 만족스럽지만 기왕에 혜택이라면 고객들이 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해야지 이런 식이면 이벤트를 안 하느니만 못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LG전자는 사은품 신청기간(추석 연휴 전)을 아무 공지 없이 추석 연휴 이후인 지난 12일로 임의 변경해 빈축을 사기도 했다.

또 다른 V30 사전예약 구매자 유모(30)씨는 "무슨 구멍가게도 아니고 대기업에서 사전 구매자에게 혜택을 주면서 공지나 설명, 사과도 없이 변경하느냐"며 "'양해바랍니다'라는 문구 하나만 써놓으면 만사형통이냐"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LG전자 관계자는 "LG V30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 시 LG페이 결제는 우선 참여를 결정한 롯데, 신한, 국민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며 "LG페이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연내 도입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 일정은 사전예약에 참여한 고객들이 혜택을 받으면서 실개통할 수 있는 기간을 연장하면서 개통기간 종료 후인 12일부터 신청하실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