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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아이폰6’가 삼성전자 ‘갤럭시S6’ 출시에도 판매량이 크게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전히 애플 마니아를 중심으로 수요가 견조한데다, 아이폰 화면이 커지면서 안드로이드폰 수요를 꾸준히 흡수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20일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에 따르면 아이폰6·6플러스의 둘째 주 판매량은 3만5000여대로, 직전 주 3만6726대와 큰 차이가 없다. 이는 갤럭시S6와 S6엣지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음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은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삼성 갤럭시S6·S6 엣지(이하 엣지)는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 동안 7만9586대가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 수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팔린 것만 집계한 것으로, 온라인 가입자를 더하면 실제 판매량은 이보다 좀 더 많을 수 있다. 지난해 3월 출시된 갤럭시S5는 첫 주 판매량이 2만여대에 그쳤다. 이와 비교하면 갤럭시S6·엣지는 4배 가까이 많이 팔렸다.
아이폰6 시리즈 판매량은 3월 말부터 완만한 하향 곡선을 그려왔다. 그러나 이는 갤럭시S6·엣지 영향이라기보다는 자연감소로 보는 것이 더 타당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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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중혁 애틀러스리서치 부사장은 “아이폰6 판매량이 줄어드는 것은 출시 6개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것”이라며 “갤럭시S6 출시가 이 추세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주말 ‘갤럭시S6’ 보조금이 크게 인상되었지만 효과는 크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6 출시 후 두 번째 주말인 지난 18~19일 이동통신시장에서 2만593건(알뜰폰 제외)의 번호이동이 이뤄졌다. 그 전 주말인 11∼12일 1만5127건보다 37.5%가량 늘었다. 그런데 지난 12일 이동통신 대리점, 판매점 등이 영업을 하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크게 늘어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번호이동이 18일 1만2804건, 19일 7789건이었다. 각각 전주 토요일(11일) 하루치에도 못 미친 수치였다.
이 때문에 오는 24일 실시되는 분리요금제 20% 등의 후속조치에 관심이 집중된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지원금이 수시로 바뀌는 등 시장이 예측하기 어려워지면서 소비자들이 추이를 지켜보는 것 같다”면서 “분리요금제 등이 본격 시작되는 이번 주를 지켜봐야 갤럭시S6·엣지의 진짜 성적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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