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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6, 아이폰6 판매에 영향 못 줬다…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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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애플 ‘아이폰6’가 삼성전자 ‘갤럭시S6’ 출시에도 판매량이 크게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전히 애플 마니아를 중심으로 수요가 견조한데다, 아이폰 화면이 커지면서 안드로이드폰 수요를 꾸준히 흡수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20일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에 따르면 아이폰6·6플러스의 둘째 주 판매량은 3만5000여대로, 직전 주 3만6726대와 큰 차이가 없다. 이는 갤럭시S6와 S6엣지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음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은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삼성 갤럭시S6·S6 엣지(이하 엣지)는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 동안 7만9586대가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 수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팔린 것만 집계한 것으로, 온라인 가입자를 더하면 실제 판매량은 이보다 좀 더 많을 수 있다. 지난해 3월 출시된 갤럭시S5는 첫 주 판매량이 2만여대에 그쳤다. 이와 비교하면 갤럭시S6·엣지는 4배 가까이 많이 팔렸다.

아이폰6 시리즈 판매량은 3월 말부터 완만한 하향 곡선을 그려왔다. 그러나 이는 갤럭시S6·엣지 영향이라기보다는 자연감소로 보는 것이 더 타당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애플 아이폰6


장중혁 애틀러스리서치 부사장은 “아이폰6 판매량이 줄어드는 것은 출시 6개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것”이라며 “갤럭시S6 출시가 이 추세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주말 ‘갤럭시S6’ 보조금이 크게 인상되었지만 효과는 크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6 출시 후 두 번째 주말인 지난 18~19일 이동통신시장에서 2만593건(알뜰폰 제외)의 번호이동이 이뤄졌다. 그 전 주말인 11∼12일 1만5127건보다 37.5%가량 늘었다. 그런데 지난 12일 이동통신 대리점, 판매점 등이 영업을 하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크게 늘어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번호이동이 18일 1만2804건, 19일 7789건이었다. 각각 전주 토요일(11일) 하루치에도 못 미친 수치였다.

이 때문에 오는 24일 실시되는 분리요금제 20% 등의 후속조치에 관심이 집중된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지원금이 수시로 바뀌는 등 시장이 예측하기 어려워지면서 소비자들이 추이를 지켜보는 것 같다”면서 “분리요금제 등이 본격 시작되는 이번 주를 지켜봐야 갤럭시S6·엣지의 진짜 성적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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