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美소비자 선정 '일상에 없어선 안될 브랜드'

728x90
반응형

올해 평가에서 선두는 애플이 차지해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15년 이후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아마존과 핀터레스트, 넷플릭스, 안드로이드, 구글, 키친에이드, 스포티파이, 나이키도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외에 일본 소니가 21위에 올랐고 도요타와 혼다가 각각 29위와 31위에 랭크됐다.

필립스가 작년보다 85계단이나 상승한 113위로 '올해의 승자'로 꼽힌 반면 페이스북과 스타벅스는 지난해보다 각각 102계단과 93계단이나 하락한 205위와 153위에 랭크돼 '올해의 패자'로 분류됐다.

삼성전자는 독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연관성 지수에서도 10위에 올라 '톱 10'에 포함됐다.

미국 브랜드 컨설팅사 '프로펫'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연관성 지수'에서 상위 25위에 포함된 브랜드. [출처 = 프로펫]

 

[표] 미국 '소비자 브랜드 연관성 지수(BRI)' 연도별 순위

순위 2018년 2017년 2016년 2015년
1 애플 애플 애플 애플
2 아마존 구글 아마존 삼성
3 핀터레스트 아마존 안드로이드 마이크로소프트
4 넷플릭스 넷플릭스 넷플릭스 넷플릭스
5 안드로이드 핀터레스트 구글 나이키
6 구글 안드로이드 삼성 칙필에이
7 삼성 스포티파이 나이키 아마존
8 키친에이드 픽사 핀터레스트 스포티파이
9 스포티파이 디즈니 픽사 레고
10 나이키 삼성 세포라 세포라

 

※ 출처 = 프로펫 보고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