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美국방부 최고정보책임자 출신 삼성전자 모바일 부사장 됐다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가 미국 국방부 CIO(최고정보책임자·중장) 출신을 전격 영입한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이달 초 테리 핼버슨(Terry Halvorsen·사진) 전(前) 미국 국방부 CIO를 모바일 분야 부사장에 임용했다"며 "핼버슨 신임 부사장은 신종균 IM(IT모바일) 부문 대표의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핼버슨 신임 부사장이 북미, 유럽 등지에서 군사·행정 기업보안 통신망 분야 신(新)시장을 개척하는데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2월 전역한 핼버슨 신임 부사장은 해군성 CIO를 거쳐 2015년 3월부터 국방부 CIO로 일했다. 그 이전에는 미 해군 해상작전사령부 부사령관과 해군 사이버 부대 부사령관을 지냈으며, 걸프전에 정보장교로 참전하기도 했다.

핼버슨 부사장은 군사정보 분야에 민간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왔다. 전역 전까지 미군 컴퓨터 OS(운영체제)를 '윈도10'으로 바꾸는 작업을 진두지휘했다. 그는 퇴임 직후 한 군사전문 인터넷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도 "민간의 IT(정보기술) 발전 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에 앞으로 군에서 점점 더 많은 민간 기술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모바일 분야에서 대기업과 정부 등 대량 공급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미 국방부의 문을 두드려왔다. 2014년부터는 미군에 도청방지 소프트웨어 녹스(KNOX)를 탑재한 갤 럭시 스마트폰을 납품하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모두 19개 모델의 모바일 기기를 공급해 왔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미군에 납품하려면 암호화, 해킹공격 탐지, 네트워크 보안용 키보드 변경 기능을 포함해 100여 가지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며 "핼버슨 신임 부사장의 폭넓은 인맥이 미국 정부 관련 시장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