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애플페이 채용률 및 사용률, 강력한 iPhone 6 판매에도 불구하고 점점 하락하고 있어

728x90
반응형

 
InfoScout와 PYMNTS.com의 공동조사 결과에 의하면, 애플페이 채용률 및 사용률이 강력한 iPhone 6의 판매에도 불구하고 점점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페이 서비스의 사용률이 올 3월 15.1%에서 6월에는 13.1%로 하락했다.

또한 “거래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했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응답한 사용자들도 동 기간에 39.3%에서 23%로 크게 하락했다. InfoScout CEO 제렛 슈나이더는 “더 많은 사람들이 iPhone 6를 구매하지만, 애플페이를 사용하거나 혹은 시도하는 사람들의 페센티지가 낮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애플페이를 더 시도하기를 원하는 어리아답터들에서 시도하지 않는 레이터아답터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 놀랄 일은 아니라고 말했다.

이런 결과들은 보안에 관한 염려 때문일 수도 있지만, 애플페이를 사용하려 하다가 거부당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의 수가 15%에서 19%로 증가한 것도 요인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애플페이가 작동하지 않을까 보아 염려해 이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도 4%가 된다.

그리고 애플페이를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사용자들도 3월의 31%에서 6월에는 34%로 증가했다.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이 조사는 오직 미국 시장만 커버했다는 점이다. 애플은 현재 영국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시작했고, 다른 국가들에도 서서히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이같은 부정적인 조사 결과가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애플페이는 엄청난 iPhone 6와 6 플러스의 판매 때문에 현재까지 가장 인기있는 비접촉 결제 솔루션들 중 하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