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구글, 인증되지 않은 기기에서 구글 서비스 로그인 제한 시작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는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장치 제조업체는 원하는대로 소프트웨어를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ndroid 기기 간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Google은 자신의 인기있는 Google 앱 및 서비스(Gapps)를 독창적으로 활용하여 기기 제조업체가 CDD (Compatibility Definition Document)에 따라 특정 규칙을 따르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기 제조업체는 호환성 테스트 슈트 (CTS)를 통과하여 기기에 Google 앱 및 서비스를 미리로드 할 수 있도록 CDD를 따라야합니다. 이전에는 인증되지 않은 기기가 여전히 Google 앱 (커뮤니티에서 'Gapps'로 단축)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커스텀롬 사용자가 Gapps를 사용할 수있게하면서 Google이 무너지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번 주 초, 우리는 업계 내에서 주장하는 사람으로부터 익명의 팁을 받았습니다. 이 직원은 OEM/ODM을 위해 일했다고 말하면서 Google이 신축 된 펌웨어가 Gapp에 액세스하는 것을 완전히 차단하기 시작했다고 통보했습니다. 이 변경은 18년 3월 16일에 발효되었으며이 날짜 이후에 만들어진 모든 소프트웨어 빌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Google Play 서비스는 빌드 날짜에 ro.build.fingerprint를 확인한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기기가 인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자는 Google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기기 제조업체의 사용자인지 엔지니어인지에 따라 여기에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인증 된 기기를 받기 위해 기기를 구입 한 회사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가 커스텀롬 사용자 (예 : LineageOS 15.1) 인 경우이 페이지에서 Android ID를 입력해야합니다 화이트리스트에 올리기 위해서. 안드로이드 ID를 얻는 쉬운 방법은 ADB 쉘에 "settings get secure android_id"라고 입력하는 것입니다.

 

 

요약


1. 구글 미인증 기기는 구글 서비스(Gapps) 로그인이 안됩니다.


2. 커스텀롬(ex.리지니OS)는 아래 사이트에서 화이트리스트 추가 요청 가능합니다.


https://www.google.com/android/uncertifi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