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갤럭시S8 또다시 이상징후 "음성 잘림" 현상

728x90
반응형

갤럭시S8 또다시 이상징후 "음성 잘림" 현상

 

11일(현지시간) 삼성전자 미국법인 사이트 내 포럼 게시판에는 지난달부터 현재까지 갤럭시S8 시리즈로 음성이 포함된 기능을 수행할 때마다 수초간 음성이 잘리는 현상이 발생한다며 해결책을 촉구하는 의견들이 게재돼 있다.


한 소비자는 "헤드폰을 통해 유튜브나 트위터 등 음성이 포함된 콘텐츠를 감상하려고 할때마다 음성이 약 2초간 잘리는 현상이 발생한다"며 "나는 폰을 계속 재부팅할 수 밖에 없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그의 글의 동조하는 소비자들 중 하나는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도 같은 문제를 갖고 있다"며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업데이트 이후 이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삼성전자 미국 법인은 이같은 불만에 대해 "간헐적인 음소거 현상은 '알림'이 뜨면서 발생할 수 있다"며 "알림 설정을 다시 확인해봐야 한다"고 답했다. 또 "음성이 완전히 차단되는 고객은 다른 헤드폰을 통해 시도해 볼 것을 권한다"며 "이것은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 소비자는 "비디오를 보거나 심지어 내가 유투브, 스냅챗, 인스그램을 통해 녹화한 것도 음성이 몇초간 잘린다"라며 "나는 이어폰을 쓰지도 않으며 갤럭시S8 내 알림도 끄고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해 미 IT전문지들은 이같은 문제가 하드웨어의 문제인지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삼성전자 측은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판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씨넷은 일부 소비자들의 경우 스피커 위를 1~2인치 가량 강하게 누르자,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