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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자회사 라인이 일본에서 가상이동통신망사업(MVNO)에 뛰어든다. 올 여름부터 일본 내 ‘알뜰폰 사업자’가 되는 셈이다.
라인은 24일 일본 도쿄에서 ‘라인 콘퍼런스 도쿄 2016’을 열어 이러한 내용을 담은 신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라인은 우선 올여름 ‘라인 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 MVNO에 진출할 예정이다. MVNO는 주파수를 보유한 이동통신망사업자(MNO)의 통신망을 임대해 독자적인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를 말한다. 국내에서는 알뜰폰 사업자로 불리기도 한다.
라인은 스마트폰의 통신 인프라 및 콘텐츠 제공자로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연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에 따라 자사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뿐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등 이용 빈도가 잦은 서비스의 데이터 통신료를 무료로 하기로 했다.
또 주식회사 NTT 도코모의 통신 회선을 이용해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이용 상황에 따라 요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요금제를 책정한다는 계획이다. 라인은 아울러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모바일 결제를 실현한다는 목표로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페이를 기반으로 한 실물 카드인 ‘라인페이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라인페이 카드는 글로벌 카드사인 JCB와 협력해 이미 전 세계 약 3만개 가맹점을 확보했다. 카드 결제액의 2%는 포인트로 적립돼 라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인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거리를 단축 시키다’(Closing the distance)라는 올해 사업 비전을 공개했다. 라인 서비스뿐 아니라 외부 파트너와 제휴하고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올여름 라인 뉴스, 라인 라이브(동영상), 라인 아르바이트 등 자사 서비스 관련 ‘오피셜 웹 앱’을 웹서비스 운영 사업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주식회사 NTT 도코모의 통신 회선을 이용해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이용 상황에 따라 요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요금제를 책정한다는 계획이다. 라인은 아울러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모바일 결제를 실현한다는 목표로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페이를 기반으로 한 실물 카드인 ‘라인페이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라인페이 카드는 글로벌 카드사인 JCB와 협력해 이미 전 세계 약 3만개 가맹점을 확보했다. 카드 결제액의 2%는 포인트로 적립돼 라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인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거리를 단축 시키다’(Closing the distance)라는 올해 사업 비전을 공개했다. 라인 서비스뿐 아니라 외부 파트너와 제휴하고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올여름 라인 뉴스, 라인 라이브(동영상), 라인 아르바이트 등 자사 서비스 관련 ‘오피셜 웹 앱’을 웹서비스 운영 사업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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