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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3분기 글로벌 스마트 워치 시장 성장,1위 애플 2위 삼성 3위 핏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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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 워치 공급 업체 출하량 및 시장 점유율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2018년 3분기(1010만 대)에서 2019년 3분기(1억420만 대)로 연평균 42%나 급증했다.

스마트워치의 성장은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악세사리 및 피트니스와 건강용 웨어러블 기기로서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애플은 2019년 3분기 전 세계적으로 680만대의 스마트워치를 출하해 2018년 3분기(450만 대)에 비해 평균 51% 이상 증가했다. 애플의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은 지난 1년간 45%에서 48%로 성장했다. 애플워치는 핏빗과 삼성 같은 하위권 추격자들로부터 강한 경쟁을 계속해서 막아내고 있다. 애플워치는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으며 여전히 업계 선두주자다.

삼성전자는 2019년 3분기 전 세계 스마트워치 190만 대를 출하해 1년 전 110만 대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11%에서 13%로 급증했다. 삼성은 세계 2위의 스마트워치 업체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와 같은 최근 신형 모델들은 다가오는 4분기 연휴 동안 삼성이 글로벌 스마트워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핏빗은 2019년 3분기에 전 세계적으로 160만 개의 스마트 워치를 출하하여 2018년 3분기에 150만 개에서 약간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핏빗의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은 1년 전의 15%에서 올해 분기 11%로 떨어졌다. 핏빗은 스마트워치 업계 평균을 계속 밑돌고 있다. 핏빗은 고급형 스마트워치에서 시장의 애플워치와 경쟁하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최신 versa 라이트 모델은 보급형 시장에서 소비자들을 흥분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핏빗은 애플, 삼성, 가민, 화웨이, 샤오미 등으로부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 구글로부터의 인수는 회사에 안도감을 줄 것이다. 지금 모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가장 큰 문제는 구글이 핏빗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그리고 구글이 핏빗의 유명한 하드웨어, 운영 체제, 건강관리, 스포츠, 피트니스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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