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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1~3분기(1~9월) 삼성의 TV 판매량은 71만6000대로 집계됐다. 1분기(28만3900대)부터 2분기(24만5900대), 3분기(18만6500대)까지 지속해서 하락하는 양상이다. 한 가전업계 관계자는 “추세적으로 삼성의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연간 100만대 판매는 어려워 보인다”고 말했다.
같은 기간 중국 시장에서 TV를 가장 많이 판매한 업체는 하이센스(554만2000대)로 나타났다. 하이센스에 이어 스카이워스(544만7000대)ㆍTCL(511만대)이 뒤를 이었다.
삼성의 중국 시장 내 TV 판매량이 줄어든 사이 상대적으로 약진한 곳은 샤오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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