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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동남아 4개국 스마트폰 시장서 오포에 밀려 2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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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동남아시아 주요 4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업체 오포에 밀려 2위를 차지했다.

11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주요 4개국 스마트폰 시장은 작년 동기 대비 34% 성장한 2천700만대를 기록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72% 성장하며 전체 시장의 16%를 차지했다.

동남아 시장 1위인 인도네시아는 작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고, 필리핀은 작년 동기 대비 50% 성장하면서 베트남을 제치고 2위 자리에 올랐다. 베트남은 작년 동기 대비 26%, 태국은 13%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4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작년 1분기 22%로 1위였지만 올해 1분기 19%로 점유율이 떨어지면서 2위가 됐다.

작년 21% 점유율로 2위였던 오포는 올해 1분기 22%로 올라 1위를 차지했다.

오포는 중국 내에서도 화웨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급성장했고, 해외 시장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포, 삼성전자에 이어서는 비보(16%), 샤오미(13%), 리얼미(11%) 등 중국 브랜드가 3~5위를 차지했고, 애플이 6% 점유율로 6위를 기록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이동근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1분기 동남아 주요 4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애플의 성장 및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 심화로 시장 점유율은 일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또 "동남아 시장에서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5G의 점차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삼성은 가성비 좋은 5G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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