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25 썸네일형 리스트형 '문어발 공룡' 카카오 모바일 메신저 독점적 지위 이용… 게임 등에 '자릿세' 21% 물리고 금융·콜택시까지 무차별 진출 -'수퍼甲' 카카오 카카오 이용하는 게임업체들 매출액 21%를 카카오에 내야 중소업체들 "마케팅 비용에 서버운용비 내면 손해볼 때도" 카카오는 "우리가 시장 키워" -'다음' 합병 후 新사업 봇물 "카카오택시 서비스 출시되면 기존 업체들 사업 접을 수밖에" 중소 게임업체 A사는 작년 개발비 2억원을 들여 모바일 퍼즐 게임을 만들었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게임을 유통하기 위해 입점(入店) 신청을 한 뒤 한 달여간 다섯 번의 수정을 거쳐 간신히 심사를 통과했다. 이후 카카오톡의 '게임하기' 코너에서 다운로드(내려받기)된 것이 50만여건에 달했다. 이 게임에서 발생한 총매출은 약 3억..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