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6

In Moscow 3... In moscow 3 더보기
In Moscow 2... In Moscow... 더보기
아이폰 제조와 말레이시아의 네팔 노동자들 An iPhone Tester Caught in Apple's Supply Chain By Cam Simpson November 07, 2013 샌프란시스코 예술 극장의 스포트라이트 아래, 애플의 마케팅 책임자 필 실러는 제일 기대받고 있던 제품을 막 선보이려 하고 있었다. 이 아이폰은 스티브 잡스 사후 처음으로 나온 아이폰이었으며, 실러는 청중의 반응에 편안해 하고 있었다. 모두들 세상에 소식을 알릴 준비가 된 저널리스트와 분석가, 팬들의 무릎 위에는 모두들 퓨터가 놓여 있었다. "여기 서서 모든 곳에서 빛나는 애플 로고를 보니 정말 근사하군요." 조명이 흐려지고 실러가 뒤로 물러서자, 빛나는 아이폰 5가 무대 밑에서 받침대에 놓여 나타났다. 실러는 "절대적인 보석입니다."라 말했다. 그리고나서 실러는.. 더보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싸움에서 애플은 교훈을 배웠는가? 스티브 잡스는 안드로이드와의 싸움이 1980년대 빌 게이츠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싸움과 비슷한 구석이 있는지 전혀 모르겠다고 말했었다. 그렇지만 애플 내외 모두는 비슷하다고 보고 있었다. 한 세대 간격으로 떨어져 있는 이 싸움을 잡스가 비슷한 방식으로 패배할지 모르는 판에, 도저히 잡스의 심중을 알 길이 없었다. 두 개싸움의 유사성은 너무나 많았기에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플랫폼 전쟁을 벌이고 있었으며, 플랫폼 전쟁은 승자독식 구조다. 시장 점유율과 이윤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자가 승자이며, 패자는 업계에 남아 있기 위한 투쟁을 벌일 수 밖에 없다. 마이크로소프트/애플 전투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를 널리 확산 시킴으로써 승리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가 여기저기 .. 더보기
다른 태블릿은 실패했는데 아이패드는 어째서 성공했을까? 다른 태블릿은 실패했는데 아이패드는 어째서 성공했을까? OPINION How Steve Jobs Made the iPad Succeed When All Other Tablets FailedBy FRED VOGELSTEIN 11.02.13 | 6:30 AM Photo: Jon Snyder / WIRED 구글의 모든 곳에 안드로이드 전략에 대한 스티브 잡스의 해결책은 간단하면서도 과감했다. 아이패드를 꺼내 들었기 때문이다. 7년 전, 월스트리트저널의 월트 모스버그(Walt Mossberg)에게 "사람들은 키보드를 원하더군요... 태블릿을 보면, 그거 앞으로 실패할 거라고 봅니다."라 말한 바 있었지만, 많은 이들은 잡스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블릿을 선보이리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잡스는 태블릿을 분.. 더보기
LG이노텍, 카메라모듈 시장서 3년 연속 세계 1위 LG이노텍이 스마트폰117용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 3년 연속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4일 시장조사 업체 리서치인차이나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지난해 카메라모듈 시장에서 매출 23억400만달러를 달성해 세계 시장 점유율 17%를 기록했다. 지난 2011년 이후 3년 연속 1위다. LG이노텍이 스마트폰117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고화소 카메라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세계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시장은 지난 2010년 77억1300만달러에서 2013년 137억1000만달러로 3년 만에 갑절 가까이 성장했다. 올해 시장 규모는 146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 카메라 화소수는 지난 2009년 800만화소에서 최근 2000만 화소에 육박한다. 이에 따라 L.. 더보기
In Moscow 2... Love this place... 더보기
17년간 잡스와 일한 켄 시걸이 말하는 '단순화 전략' 단순함이 이긴다전쟁하듯 줄여라 디자인만 아닌 조직·소통·철학까 지극도의 단순화가 잡스의 경영원칙 고객에 많은 선택지 주면 감흥 없어 단순화는 엄청나게 갈고 닦은 결과 켄 시걸이 말하는 '잡스의 단순화 5원칙' ① 조직: 모든 회의는 핵심 인력만, 층층이 쌓여있는 의사결정 체계 간소화 ② 철학: 뚜렷한 핵심 가치, '다르게 생각' 애플의 정신으로 자리잡아 ③ 제품: 복잡한 제품群, 머리만 아파, 개인·전문가·노트북·데스크톱 단 4개로 ④소통: 모든 제품 한 줄로 표현, 어려운 이야기 쉽게 하는게 진정한 고수 ⑤디자인: 적은 게 많은 것, 올인원 컴퓨터 '아이맥' 큰 매출 증가 안겨 "그냥 광고를 보여주세요!" 스티브 잡스가 외쳤다. 광고회사 팀장 켄 시걸씨 등에 식은땀이 흘렀다. 그는 3가지 광고 시안을 .. 더보기
In Moscow... Long way trip to Moscow... 더보기
최초의 앱스토어, 미니텔 최초의 앱스토어, 미니텔 The First App Storeby jvross 1983년에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계셨나? 아직 아가였건 어른이건 기술의 최전선에서 IBM PC와 혁명적인 로터스 1-2-3에 대해 경탄했을 텐데, 웹 스타트업을 새로 창업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프랑스인이 아니었다면 말이다. 1983년 당시 16세였던 자비에르 니엘(Xavier Niel)은 애플 2로 코드 짜는 법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첫 회사, 온라인 섹스 핫라인과 데이트 서비스 네트워크 회사를 세웠다. 1984년 그는 성인용 앱을 통해 매월 수 천 달러에 달하는 수입을 벌어들였다. 그의 마케팅 전술은 무자비해서, 경쟁자들은 그를 산적(brigand)으로 기억했다. 그는 가짜 이름으로 다른 데이트 서비스와 게시판에 들어.. 더보기

반응형